얼마전에 무료 체험단 사이트를 정리해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무료체험단 사이트 모음 ▶ http://reignman.tistory.com/89
유료이면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웹하드
모음  ▶ http://reignman.tistory.com/183
반응이 꽤 괜찮았기에 이번에는 '공짜가 좋다 2탄'이라고 보시면 좋을 듯한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요즘 웹하드 많이들 쓰시죠?
하드디스크의 용량이 너무 부족해...
USB로는 부족하고 분실의 위험도 있어...

이거 그냥 냅두자니 용량만 차지하는데 그렇다고 지워버리기에는 좀 아까운데...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자료를 확인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이유야 어찌됐건 많은 사람들이 웹하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것이고, 무료로 서비스 하는 곳도 많이 있는데 굳이 돈을 내고 웹하드를 이용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무료로 공간을 제공해주는 무료 웹하드 사이트들을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무료 웹하드 추천!


공짜 웹하드를 찾다보니 확실히 국내에 비해 해외 사이트가 많이 있더군요.
그래도 뭐 사용하는데 불편은 없답니다. 그리고 무료 웹하드 서비스에 용량 제한은 당연이 있는 것이고 기간에 제한이 있는 곳도 있고.. 사이트 별로 조건과 특징이 다 다르기 때문에 몇 개만 골라서 주력으로 사용해 주더라도 상당한 도움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입니다. ㅎㅎ
국내사이트만 이용하신다 하더라도 하드디스크 용량부족의 압박에서 어느정도 벗어 날 수 있으실 거에요.
포스트 하단에는 강력 추천하는 P2P사이트를 모아놓았습니다. 물론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곳들입니다.



네이버 N드라이브


 


지난달 말에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네이버의 N드라이브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 메일이나 블로그, 카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와 연동이 된다는 것이 N드라이브의 가장 큰 강점이라고 보여지네요.
5GB라는 적지 않은 용량도 칭찬해주고 싶은 부분입니다. N드라이브를 사용해보니 문서나 사진을 저장해놓기에 아주 좋은 공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30MB의 이상의 자료는 업로드가 제한되어 있기도 하고 별도의 설치 프로그램 없이도 문서뷰어와 포토뷰어로 편리하게 문서와 사진을 볼 수 있기 때문이죠.
위 이미지에서 보여지는 것처럼 포토앨범이 촬영 날짜별로 사진을 착착 자동으로 정리해 주기때문에 아주 편리합니다.

N드라이브 바로가기  ▶ http://ndrive.naver.com/index.nhn



스티큐브


 


스티큐브는 아프리카TV, 피디박스, 클럽박스, NOWCDN, 테일즈런너, 오투잼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나우콤에서 만든 서비스로 네이버 N드라이브와 마찬가지로 5GB의 무료 공간을 제공해 줍니다.
여기에 50기가의 다운로드 트래픽을 제공하며 15MB 미만의 파일은 트래픽을 차감하지 않습니다.
스티큐브는 무료서비스와 동시에 유료로도 사용이 가능한데 월 9,900원에 10GB 용량, 무제한 다운로드 트래픽을 제공하며 5기가 단위로 용량추가도 가능합니다.
위젯형 파일자료실이라는 컨셉으로 사진들을 한눈에 보기 쉽게 하는 슬라이드쇼 모드, 자료실속 음악을 바로바로 감상할 수 있는 뮤직플레이어 모드, 위젯 안에서 간편하게 업로드와 다운로드가 가능한 파일리스트 모드를 제공합니다.

스티큐브 바로가기  ▶ http://sticube.clubbox.co.kr/



올리오닷컴


 


올리오는 기본 10GB의 무료 웹하드홈피 서비스로 파일 형식에 제한 없이 모든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음악파일과 동영상파일은 스트리밍 서비스가 지원되어 다운로드를 하지 않고도 그자리에서 바로 감상할 수 있죠.
또한 링크주소를 복사하여 사진이나 음악, 동영상 파일은 다른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에 링크 할 수 있습니다.
10메가 이상의 파일은 업로드가 제한되어 있으며 유료서비스를 따로 제공합니다.
이유는 잘 모르겠으나 업로드시에 자주 오류가 발생하여 짜증이 나기도 하지만 공짜니까 그정도는 감안해야겠죠? ㅋㅋ

올리오 바로가기  ▶ http://www.ollio.com/



윈도우 라이브 스카이 드라이브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야심차게 마련한 웹하드 서비스인 스카이 드라이브...
50MB를 넘어가는 파일은 업로드에 제한이 있지만 무려 25GB나 되는 무료 저장공간을 제공해 줍니다.
무료 웹하드 서비스중에 25기가는 A드라이브를 제외하고는 거의 최고가 아닐까 싶네요.
스카이 드라이브는 공개폴더로 친구들과 자료를 공유할 수도 있고 폴더를 숨겨 혼자만의 자료를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트온이 나오기 전 msn이 국내 메신저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였기 때문에 핫메일 계정 하나쯤은 다들 있으실 거에요. 계정이 없거나 암호를 잊어버렸다면 새로 하나 만들면 그만...ㅎㅎ

스카이 드라이브 바로가기  ▶ http://windowslive.msn.co.kr/wl/products/skydrive/



A드라이브


 


이제 슬슬 영어로 된 해외 사이트가 등장하는군요. ㅎㅎ
A드라이브는 2GB가 넘어가는 파일은 업로드에 제한을 둔다고는 하지만 뭐 충분하죠. ^^
거기에 무료 웹하드서비스가 제공하는 용량중에는 최고가 아닐까 싶은 50GB라는 대용량을 제공합니다.
저는 사실 사용해 보지는 않았으나 (영어 울렁증과 위에서 소개한 사이트만으로도 아직 충분하기 때문에..) 50기가라는 용량은 분명 매력적인 유혹으로 다가오네요.

A드라이브 바로가기  ▶ http://www.adrive.com/



Humyo


 


미디어 파일 5기가+일반파일 5기가.. 총 10GB의 무료공간을 제공해 주는 Humyo...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돋보이는  Humyo는 영국 사이트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름, 국적, 이메일의 간단한 정보로 회원가입이 가능하니 영어 울렁증이 있어도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ㅋㅋ
회원가입을 신청하면 인증메일이 날아오는데 메일안의 링크를 클릭하면 간단하게 가입이 완료 됩니다.
보통 인증메일이 스팸메일함으로 도착하기 때문에 잘 확인하셔야 해요.
파일당 용량의 제한은 없는 듯 해 고용량의 파일도 잘 올라가며 음악 파일이나 동영상 파일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Humyo 바로가기  ▶ http://www.humyo.com/


MediaFire


 


미디어 파이어는 네이버 N드라이브처럼 별도의 ActiveX 설치 없이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파일당 100MB의 용량 제한이 있으나 돈을 지불하면 10기가까지 한도를 늘릴 수 있습니다.
또한 MediaFire는 업로드와 다운로드의 갯수가 정해지지 않았기 대문에 여러 창을 띄워서 업로드와 다운로드를 동시에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광랜쓰시는 분들은 동시에 여러 파일을 업하면 좋겠죠.
회원가입은 간단합니다. 이메일과 비밀번호만 입력을 하면 바로 서비스가 시작이 됩니다.

MediaFire 바로가기  ▶ http://www.mediafire.com/



DivShare


 


Divshare도 MediaFire와 마찬가지로 이메일과 비밀번호의 간단한 입력만으로 바로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이곳은 다른 곳과는 달리 모든 서비스가 무료료 제공됐었으나 최근 유료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유/무료에 따라 용량이나 속도의 제한이 따르는 경우는 뭐 어쩔수 없는 것이겠죠. ㅎㅎ
업로드시에 파일당 200MB의 용량 제한을 두고 있기는 합니다만 실행파일(.exe)을 제외하고는 어떠한 파일이든 업로드가 가능하며 외부링크, 이메일 알림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가 다운 100M/업 10M 의 비대칭형 인터넷 회선을 쓰고 있기는 합니다만 속도가 좀 느린 것이 아쉽더군요.

divShare 바로가기  ▶ http://www.divshare.com/



GigaSize


 


기가사이즈는 이메일과 암호, 이름과 국적, 인증문자를 입력하면 쉽게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다른 해외 사이트들과 크게 다른 점은 없으나 다운로드 가속기를 지원한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업로드가 비교적 느리고 45일이라는 기간 제한을 두는 단점 또한 갖고 있습니다.
파일당 600MB까지 업로드가 가능하나 아주 급한경우가 아니면 이용할만한 사이트는 아닌 것 같네요.

GigaSize 바로가기  ▶ http://www.gigasize.com/



Box.net


 


박스넷은 메인화면에서 보여지듯 심플함이 최대 강점인 사이트입니다.
1GB라는 비교적 적은 공간을 제공하지만 어지간한 문서나 사진 등을 저장해 놓기에는 좋습니다.
다운로드 링크를 이용해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사진이나 음악, 동영상 등을 링크하기에도 좋습니다.
웹 스토리지 사이트, 파일공유, 모바일접속 등을 제공하는 박스넷이었습니다.

box 바로가기  ▶ http://www.box.net/



기타


 


네이버 N드라이브나 마이크로소프트의 스카이 드라이브정도는 필수적으로 알아두시면 좋을 듯 하고 스티큐브, 올리오닷컴 등의 국산 무료 웹하드도 요긴하게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해외 사이트들은 다 거기서 거기이고 큰 차이가 없으니 몇 개만 알아두고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앞서 소개한 곳 외에도 찾아보면 참 많은 무료웹하드 사이트가 존재합니다. 일일이 사용해볼 수도 없으니 하나하나 설명을 하기도 그렇고 링크로라도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Xdrive          ▶  http://www.xdrive.com/
Boxstr            http://boxstr.com/
4shared       ▶  http://www.4shared.com/
Dropbox       ▶  https://www.getdropbox.com/
FileQube         http://www.fileqube.com/
MediaMax     ▶  http://mediamax.com/
wiki upload   ▶  http://www.wikiupload.com/
메가 업로드  ▶  http://www.megaupload.com/
Easy Share     http://www.easy-share.com/
RapidShare   ▶  http://www.rapidshare.com/
Deposit Files  ▶  http://depositfiles.com/



이외에도 유료 웹하드로써 영화와 드라마, TV프로그램, 게임, 애니메이션, MP3, 유틸 등의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곳도 많이 있으니 이용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ㅎㅎ

겜플 (바로가기) - 500만 유저의 MP3 공유 사이트. 무료 회원가입시 가입후 3일동안 서비스 무료 이용.

파일트리 (바로가기) - 신규가입시 72시간 무료 다운.

지오파일 (바로가기) - 무료회원가입하면 24시간 무료다운로드 가능.

짱디스크 (바로가기) - 신규가입시 단돈 400원으로 모든 클럽의 자료를 무제한 이용.

미르디스크 (바로가기)  - 회원 가입시 2000MB 무료 다운로드, 200캐시 무료 제공.

와우디스크 (바로가기) - 무료회원가입 즉시 100% 무료 다운.

새로운 사이트가 추가된 정리 페이지 ▶ 무료웹하드추천 - 무료다운이 가능한 웹하드 사이트 모음

http://www.revu.co.kr/BlogReview/6348B175-A00C-4486-B353-A26143C38F4C
,
count total , today , yesterday
rss
I am
알립니다
분류 전체보기
Information
Life
Car life
M4650
N5800
Morgue
Bookmark
최근에 쓴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연결된 관련글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